Singleton
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한 개만 생성되는 패턴을 만들기
private static class01 class1 = new class01();
public static class01 getInstance() {
return class1;
}
-> new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main 에서 호출할 수 있게 하는 패턴
기본형과 참조형에서 주의할 점
기본형은 값 자체를 저장하고 참조형은 주소를 저장한다
-> 주소를 저장하는 참조형은 하나의 object을 참조하여 사용하는 것을 주의하여야 한다
객체지향프로그래밍 (oop) 특징
종류 | 특징 |
캡슐화 | 서로 연관 있는 속성과 기능들을 하나의 캡슐로 만들어 데이터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것 |
추상화 | 객체의 공통적인 속성과 기능을 추출하여 정의하는 것 |
상속성 | 반복적인 코드를 최소화하고 공유하는 속성과 기능에 간편하게 접근하는 것 |
다형성 | 어떤 객체의 속성이나 기능이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는 것 |